\ 글로본은 어떤 기업일까? (기업정보, 전망)
본문 바로가기
경제

글로본은 어떤 기업일까? (기업정보, 전망)

by 라쿤 포스트 2024. 11. 23.
반응형

글로본 기업정보와 투자전망을 분석해보자


글로본은 1986년 설립된 코스닥 상장 기업이다.

 

주력 사업은 화장품 제조 및 판매다. 특히 K-뷰티 열풍을 타고 글로벌 시장에서 확장성을 키우고 있으며, 주요 제품으로는 기초화장품, 마스크팩, 화장품 용기 등이 있다.

 

최근에는 중국 및 동남아시아 시장을 주요 타겟으로 브랜드를 강화 중이다.

과거에는 신재생에너지 분야로의 사업 다각화를 시도했으나, 이익 창출에 실패해 해당 사업을 철수하고, 화장품 사업에 집중하는 방향으로 전략을 수정한 이력이 있다.

 

 

글로본 재무 현황

5년째 영업손실 중이지만 매출액은 굉장히 성장했다


매출 증가 추세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인 적자를 기록하고 있으며, 재무 안정성에서 약점이 지적되고 있다.

시가총액은 약 287억, 연 매출은 약 203억 수준으로 시총 대비 매출이 높은 편이다.

 

그러나 영업이익이 -39.9억(손실), 당기순이익이 -44.9억(손실)인 것을 보면 꾸준히 적자를 내고 있는 기업이라고 할 수 있다.

특이사항으로는, 유상증자와 최대주주의 장외 매도 이력이 있어 투자자들의 신뢰도가 낮아지는 요인으로 작용 중이라는 것이다.


재무적 리스크를 고려할 때, 글로본은 내부 수익성을 높이는 방안을 마련하지 않는 한, 지속 성장에 어려움을 겪을 가능성이 크다.

 

반응형

 

산업 전망

주가가 지나치게 하락했으나, 최근 엄청난 매수세와 함께 주가가 급등했다


글로본이 속한 K-뷰티 시장은 여전히 글로벌 성장 가능성이 높은 분야로 평가된다.

 

특히, 한류와 연계된 마케팅과 온라인 판매 채널의 확대가 지속적인 성장 동력으로 작용하고 있다.

그러나 국내에서는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 같은 대형 기업들과 경쟁구도 때문에 살아남기가 힘들다.


글로벌 시장에서는 중소형 브랜드와 니치 마켓을 놓고 경쟁 중이지만 매출 규모는 그리 크지 않다. 기본적으로 브랜드 인지도가 낮고 마케팅 자원이 부족하다는 점에서 경쟁력이 약한 상태로 보인다.

 

 

투자 메리트는?


기업 규모가 굉장이 작기 때문에 제품 하나만 제대로 터져도 엄청난 성장이 가능하다.

 

뷰티산업 특성상 상품 하나만 잘 팔려도 매출 1,000억은 일도 아니기 때문이다.

 

특히, 요새 한류시장 성장과 같이 K-뷰티의 성장세가 어마어마하기 때문에 충분히 성장 가능성은 존재한다.

 

그러나 동전주 특성상 급등, 급락이 매우 빈번하게 일어나기 때문에 자신의 멘탈이 강철같지 않다면 이런 테마주 보다는 우량한 기업이나 ETF투자가 맘 편하다.

 

투자 전략은 초장투 초단타로 접근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한다. (당기순이익은 적자지만 매출액은 꾸준히 상승 중이므로 초장투 메리트도 어느 정도 있다고 봄)

 

 

 

 

 

"애플 주식 다 파는 중" 워런 버핏 현금 보유 비중 사상 최대치

워런 버핏이 이끄는 버크셔 해서웨이(Berkshire Hathaway)는 최근 기술주 지분을 축소하고 현금 보유를 사상 최대 수준으로 늘렸다. 버핏은 지금껏 애플 주식을 꾸준히 매수하고 있었으나, 최근 미국

textdigger.tistory.com

 

 

돌아가신 엄마 꿈 해몽 (그리움과 삶의 메시지)

돌아가신 엄마가 꿈에 나타나는 경험은 많은 이들에게 특별하고 감동적인 순간으로 다가온다. 이는 단순히 엄마에 대한 그리움의 표현일 수도 있지만, 때로는 더 깊은 상징적 메시지를 전달하

textdigger.tistory.com